사용자 조사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어떤 사람들은 조사를 먼저 시작해야 한다고 말하고 다른 사람들은 시작하기 전에 무언가를 계획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제품을 개발한 후에 시작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모두 맞습니다.
사용자 조사에 나쁜 시간은 없습니다.
일찍 시작하고 자주하십시오. 정말 중요한 것은 언제가 아니라 무엇을 하느냐입니다.
사용자에 대해 무엇을 알고 싶습니까? 인간 관련 연구에서 얻을 수 있는 주요 정보는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주관적 조사와 객관적 조사입니다.
주관적이라는 단어 자체에는 어떤 것에 대한 의견, 기억 또는 인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사실 그것은 정보가 아니라 당신이 느끼는 감정, 정보가 가져다주는 기대입니다.
주관적인 정보를 얻으려면 사람들에게 질문을 해야 합니다.
목표라는 단어는 사실을 의미합니다.
검증 가능한 진실. 바꾸고 싶다고 해서 바꿀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사람들의 기억이 정확하고 절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면 이런 질문을 해도 괜찮습니다.
객관적인 데이터는 측정 및 통계의 형태로 제공됩니다.
그러나 무엇인가를 셀 수 있다고 해서 그것이 객관적이거나 데이터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102명이 무언가에 찬성표를 던지고 20명이 반대표를 던졌다고 가정해 봅시다.
여기서 우리가 아는 것은 122명이 투표했다는 것뿐입니다.
좋은지 나쁜지는 여전히 주관적입니다.
그래서 최대한 많은 정보를 수집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주관적인 문제라 할지라도 참여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더 신뢰할 수 있는 정보가 형성됩니다.
개인의 의견은 완전히 틀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100만 명 이상이 동의한다면 대중의 믿음을 대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조사를 할 때 가능한 한 많은 정보를 수집해야 합니다.
사람들에게 객관적인 답이 필요한 문제를 달라고 요청하십시오. 그러나 대중의 주관적 지혜는 다양한 답을 줄 수 있다.
주관적인 것은 결코 사실이 아닙니다.
더 많거나 적은 사람을 의미한다는 것만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 조사는 매우 중요하며 절대 건너뛰어서는 안 되는 과정입니다.
계속 질문하고 질문해야 합니다.
디자이너는 사용자 테스트를 수행할 때 자신이 권위 있는 위치에 있다고 생각하지만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디자인을 테스트합니다.
사용자가 의도한 대로 행동하지 않거나 무언가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사용자의 잘못이 아니라 디자이너의 잘못입니다.
유도 질문을 하거나 일반적으로 불분명한 단서를 제공하여 원하는 답을 얻으면 시험에 불합격합니다.
테스트에서 얻은 정보가 없다고 가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테스트하거나 응답하는 경우 이를 준수해야 합니다.
UX는 재능이 아니라 기술입니다.
일반 사용자는 디자이너가 하는 일을 돕지 않습니다.
디자이너의 임무는 사용자 앞에서 디자인 속임수를 쓰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말을 듣는 것입니다.
사용자가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 알아보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기울이는 노력을 관찰하고, 설계한 프로세스에서 길을 잃는 방법과 이유를 확인하십시오. 그런 다음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야 합니다.
사용자가 버튼을 파란색으로 표시하거나 제조 국가의 모든 제품을 표시하려는 경우 이를 메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UX에서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지금 당장은 중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이디어와 솔루션은 다르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많은 디자이너가 최상의 솔루션을 찾기 위해 동료의 조언을 구합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동료들과 아이디어를 교환하여 프로젝트 요구 사항을 확인하고 의견을 교환해야 합니다.
이것이 협업입니다.
하지만 친구들이 단지 재미있기 때문에 키를 누를 때마다 방귀 뀌는 소리를 듣고 싶어한다고 해서 사용자도 키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그리고 당신은 그 친구 그룹에 속해 있습니다.
당신도 회사의 일원이며 직원의 의견이 반드시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유저 리서치는 당신이 생각하는 것을 확인하는 방법이 아니라 당신이 생각해야 할 것을 찾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