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의원 마케팅에 고민이 많으실원장님들을 위해 써보는 글입니다.
한의원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하고 계신다면가장 기본적인 키워드 광고,플레이스 광고를 비롯해서다양한 광고를 집행하며큰 비용을 사용하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성과가잘 나고 있지 않다면 이 글을 한번끝까지 봐주시고,지금까지 해오신 것들을다시 한번 체크해 보시고,앞으로의 마케팅 방향을재설정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이번 포스팅은 한의원 마케팅에다양한 방법 중 블로그 마케팅을 중심으로작성되었다는 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한의원에 찾아가고 싶게 만드는블로그 마케팅을 하려면제일 먼저 무엇을 해야 할까요?그것은 바로고객의 니즈를 제대로파악하는 일일 것입니다.
고객이 한의원에서 바라는 점을빠르고 정확하게 캐치해서이러한 부분을 블로그에 제대로 담아내고,이러한 특장점을 바탕으로블로그를 통해 나의 한의원에 대한신뢰도가 쌓일 수 있도록좋은 이미지를 구축하도록 꾸준히세팅해간다면
처음 우리 한의원을 접하는 고객도자연스럽게 방문에 대한 거부감 없이방문할 수 있을 것이며,실제 방문했을 때 블로그를 통해전달한 내용을 진심을 다해똑같이 느끼도록 해준다면이는 재방으로도 쉽게 연결될 수 있을 것입니다.
결국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블로그를 통해 나의 한의원의 차별화 포인트를얼마나 잘 풀어낼 수 있는가와이를 비주얼적으로 얼마나 감도 높게보여줄 수 있느냐가 핵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블로그 마케팅을 맡기는 관점에서 보면해당 업체의 한의원 마케팅에 대한 경험이자전문성이라고도 볼 수 있을 텐데요.대행사와 함께 블로그를 통해한의원 마케팅을 하신다면대행사의 이러한 부분을 꼭 고려하셔야 합니다.
사람도 첫인상이 매우 중요하듯한의원의 인상이라는 것도이제는 직접 방문하기 전에 접한블로그의 모습이실제 우리 병원에 대한 인상으로 강력하게남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그냥’ 하는 것만으로는 아무런 효과도 없이오히려 부정적인 이미지만더하고 있게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한의원을 찾아가고 싶게 만드는블로그의 두 번째 특징은 더욱 당연하면서도어려운 부분인데’많이 보인다는 것’입니다.
물론 위의 조건을 만족하면서많이 보이는 것이 중요하겠죠. 사람도 친해지기 위해서 자주 만나는 것이상당히 중요한 것처럼고객이 나의 한의원에 찾아오게 만들려면이제는 온라인에서 고객이 움직이는 동선마다나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아주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면지역을 기반으로 방문이 이뤄질 거기 때문에지역 + 한의원 키워드는 기본이고우리 한의원에서 제공하는다양한 치료와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우리 한의원에 대한 정보가 뜨고,그 안에서 우리 한의원이 보여주고자 하는진심과 전문성이 담긴 정보를고객이 접하게 된다면아무런 정보가 없는 다른 한의원보다우선적으로 방문을 검토할가능성이 분명히 높을 것입니다.
결국 블로그 마케팅으로 고객이 찾아오게 만들려면’상위 노출’이 핵심이라는 점,실질적으로 한의원 블로그로 성과를내고 계신 분들은 대부분 핵심 키워드에서상위 노출로 본인을 노출하고 있다는 점이두 번째 특징입니다.
블로그 상위 노출은 ㅁㅁㅁㅁㅁㅁ 여부에 따라역설적이게도 쉬우면서도 어려운 일이 됩니다.
위에 들어갈 단어는 바로’최적화 블로그’인데요,현재 블로그의 노출은 이 ‘지수’의 등급에 따라상위 노출 가능 여부가 결정되고 있습니다.
예외는 있겠으나 일반적인 경우,최적화 블로그가 아닌 경우라면블로그 포스팅이 상위 노출되는 경우가거의 없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특히 한의원과 관련된 전문직이라는특수성이 있는 키워드의 경우,경쟁이 더욱 치열하여,최적+ 지수의 최적화 블로그가 아닐 경우,사실상 컨텐츠의 상위 노출이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최적화 블로그로 시작하지 못하는한의원이라면 맨땅에 무작정 헤딩을 하기보다는더욱 상위 노출을 확실하게보장해 줄 수 있는 업체와 함께블로그 마케팅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마지막으로정리해 드리려 하는 부분이바로 이 업체에 대한 내용인데요.최블마케팅은 위에서 설명해 드린한의원을 찾아오게 만드는 블로그 마케팅의 특징2가지를 모두 제대로 해줄 수 있는 곳입니다.
우선 전문직만을 대상으로 하여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하는 업체로,AI가 쓴듯한 성의 없는 단순 정보 나열식의포스팅이 아닌, 병원의 진료 철학과 체계적인 시스템그리고 환자분들의 진심 어린 후기 내용까지모두 제대로 담아낸 포스팅으로위와 같은 좋은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또한 상위 노출이 가능한 최적화 블로그만을사용하여 마케팅을 하기 때문에경쟁이 심한 카테고리임에도 불구하고,상위 노출을 기반으로 상당한 블로그 유입과컨텐츠 노출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조금 더 부담 없이블로그 마케팅을 시작하실 수 있도록1개월 단위로 계약을 진행하기 때문에대행 계약에 대한 부담을 확실하게줄여드리는 것도 최블마케팅만의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한의원에 찾아오고 싶게 만드는블로그 마케팅의 특징에 대해 정리해 봤는데요.여태까지의 마케팅으로 별 성과를보지 못하셨다면!
위 2가지 내용 꼭 참고하셔서앞으로의 마케팅은 새롭게 한 번 시작해 보실 것을제안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