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선으로 모든 것을 연결하던 시대가 지났어요.
이제는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등을 통해 무선으로 통신망에 접속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발전된 환경으로 인해 편리함이 커진 만큼 이를 악용해 전화금융사기 범죄 방식도 교묘하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수많은 피해자와 피해액의 규모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신종 수법이 연일 바뀌고 있다는 것만이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해당 범죄에 필요한 다양한 역할을 하는 일반적인 일을 범죄자에게 끌어들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보이스피싱 구제 방법과 사기 피해를 당했을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경찰에 신고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스마트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하기 위해 기기에 개인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인해 일단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순간부터는 전화금융사기 범죄조직에 쉽게 타깃이 될 수 있습니다.
주로 메신저 앱이나 전화를 통해 공공기관이나 금융기관이라고 속여 말한 뒤 접근합니다.
목소리만 들어서는 당사자가 맞는지 모르겠지만 구체적인 개인정보가 전달되면 금방 당황할 것입니다.
그래서 꾸준히 휴대전화를 이용한 사기 범죄의 유형도 늘고 있습니다.
재산 피해를 입었지만 올바른 대처법을 몰라 피해금 회수를 시도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선 보이스피싱 구제방법은 송금한 통장의 입출금 제한 때문에 정지를 빨리 신청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피해금을 원래대로 돌려받을 가능성도 높아지는데요.
우선 본인의 피해 내용에 대해 은행과 경찰 측에 이를 알리고 신속하게 조치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후에는 보이스피싱 구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해야 본격적으로 전화금융사기 범죄 구제가 이뤄집니다.
또한 보이스피싱 구제 방법을 인용하려는 당사자의 신분증 사본이 필요합니다.
물론 너무 급한 사정이나 특별한 사유가 있으면 서면이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금융기관 측에서는 피해자의 보고를 들은 후 신청자의 피해 기록과 인적 정보, 피해금 환급 절차 신청 이유를 확인합니다.
금융기관에서는 실제로 피해금이 송금된 것을 확인할 것입니다.
이후에는 금융회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 뒤 해당 계좌를 이용할 수 없도록 지급정지를 걸어놔야 합니다.
처리가 가능한 일이기 때문에 대처를 얼마나 빨리 하느냐에 따라 피해금 회수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구제방법은 피해금이 송금된 계좌를 개설한 금융회사를 통해 범죄에 악용된 계좌가 지급정지가 이뤄지도록 요청하는 것입니다.
절차상 문제의 통장에 지급 제한이 걸릴 경우 금감원에서 채권 소멸을 진행합니다.
금감원 사이트를 통해 채권소멸 절차가 진행되는 공고가 올라가면 이것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한 시멸 처분을 받는 대상의 계좌 잔액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까 말씀드렸듯이 자신도 모르게 해당 범죄에 연루되었다면 서둘러 사무실로 도움을 요청하세요.
▼ 법무법인 정녕과 전화 상담을 시작해 보세요. ▼
보이스피싱 구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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