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증명서 발급방법 주요사항 요약

금융증명서 발급방법 주요사항 요약 금융증명서 발급방법 절차 주요사항 요약

금융증명서 발급방법 핵심요약▼https://m.site.naver.com/1AR0I

금융증명서 발급방법 요약 – it.hopeasmr.com 최근 많은 공공기관 사이트에서 금융증명서를 이용한 로그인 방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금융증명서는 기존 공동증명서보다 편리하고 안전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금융증명서 발급 방법과 공동증명서와의 차이점을 소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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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증명서 발급 절차를 안내해 드립니다.
1. 재정증명서 발급방법

정부24나 국세청 홈택스 등 각종 사이트에서는 로그인을 통해 금융증명서를 지원한다.
한두번 사용해본 결과 가장 편리하다고 느껴서 요즘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를 위해 꼭 필요한 금융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 모바일을 통한 금융증명서 발급

우리가 모바일에서 자주 이용하는 KB국민은행을 기준으로 작성해보겠습니다.
전반적인 금융증명서 발급 절차는 다른 은행과 유사한 절차를 따릅니다.
일반적으로 귀하의 주거래 은행의 애플리케이션이 귀하의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KB스타뱅킹’ 앱을 실행하세요. 그렇게 해주세요. 여기서 핵심은 얼굴인식이나 패턴을 이용해 로그인하지 않고도 메인화면을 그대로 유지한다는 점이다.
이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의 ‘선 세개’ 아이콘을 눌러 메뉴를 열어주세요. 가끔 Face ID를 사용할 때 앱에 너무 빨리 로그인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로그아웃하지 않고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과정에서 다시 로그아웃하실 수 있습니다.
진행하면서 일부 단계를 반복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메뉴 화면에 표시된 탭을 누른 후 나타나는 화면에서 ‘기타 방법’을 선택하세요. 그러면 하단의 재정증명서 항목을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접힌 메뉴를 열면 ‘문제’ 버튼이 나타납니다.
계속하려면 버튼을 클릭하세요. 하단 노란색 버튼을 누르면,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체크박스를 선택한 후 ‘다음’ 버튼을 눌러 진행하세요. 이후에는 사용자 정보를 입력해야 하며, ID가 기억됩니다.
찾을 수 없는 경우 옆에 있는 ‘검색’ 버튼을 클릭하여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이름과 생년월일을 입력 후 검색하시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복사’ 버튼을 클릭한 후 ‘확인’을 누르면 자동으로 검색됩니다.
채워질 것입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 후 ARS 인증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전화가 오면 전화 키패드를 이용해 화면에 표시된 번호를 입력하세요. 통화가 끝나면 ‘확인’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이동하세요. 이번에는 계정 정보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확인해야 합니다.
앱에서 사용하는 간편비밀번호나 패턴 6자리를 입력하고, 필요하다면 보안카드나 OTP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름,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등을 확인하신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비밀번호 해당 정보를 입력하시면 금융증명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3. PC버전을 통한 재정증명서 발급

2. 금융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PC버전 컴퓨터나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모바일 버전과 크게 다르지는 않으나, 약간의 차이점이 있으므로 이에 맞춰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상단 메뉴의 ‘인증’을 클릭하세요. ‘센터’를 선택하고 ‘개인’을 클릭하세요. 화면 중간쯤에 ‘발급/재발행’ 메뉴가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하시면 다음 단계로 진행됩니다.
필수사항에 동의하신 후, 이용자ID를 입력하시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아이디가 기억나지 않는 경우 ‘찾기’ 버튼을 눌러 쉽게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ARS 인증 후 추가 본인확인을 진행합니다.
OTP가 아닌 KB스타뱅킹 앱으로 인증합니다.
완전한. 스마트폰으로 전송된 푸시 알림을 클릭한 후 간편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세요. 모든 것이 완료되면 아래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진행하세요. 새 창이 열리며 개인 정보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여기로 문자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모니터에 표시된 번호로 문자를 보내주시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마지막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4. 재정증명서와 공동증명서의 차이점

금융증명서와 공동증명서의 차이점 공동증명서는 기존 공인증명서에서 명칭만 변경된 형태입니다.
한편, 금융증명서는 금융결제원에서 발행하는 새로운 형태의 증명서입니다.
사용자가 따로 PC나 USB에 저장할 필요 없이 클라우드에 저장됩니다.
안전하게 보관되어 있습니다.
유효기간은 3년으로 더 길어지고, 자동 갱신도 가능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는 6자리로 구성되어 이전보다 사용이 더욱 간편해졌습니다.
재정증명서를 받으셨다면, 이후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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